• 최종편집 2024-02-22(목)
 
KakaoTalk_20231129_130337106.jpg
<사진=강원특별자치도의회>

 

[디지털강원]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의원 연구회인 “강원 문화유산 콘텐츠 발굴 연구회”는 지난 29일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세미나실에서 강원 무형문화유산 콘텐츠 현황 조사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연구회는 지난 6월부터 강원특별자치도의 18개 시·군 중 9개 시·군의 비지정 무형문화유산에 대한 전수 조사를 실시하여 현황을 파악하고, 문화유산으로 지정하기 위한 기초 자료를 조사하는 강원 무형문화유산 콘텐츠 현황 조사 연구용역을 진행해 왔다.

 

이날 최종보고회에는 강원문화유산 콘텐츠 발굴 연구회 김정수 회장을 비롯한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 수행기관이 연구 성과에 대해 발표했으며 연구 결과물에 대한 질의응답을 통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연구용역을 수행 중인 (재)강원문화재연구소는 중간보고 시 건의된 의견을 보완하고 강원특별자치도 9개 시·군의 무형문화유산을 28건 선정하여 조사 결과를 보고하였으며, 최종보고회 결과를 반영해 보고서를 작성하고 연구용역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김정수 회장은 “연구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잊혀져가는 무형문화유산 콘텐츠를 보전, 전승하기 위하여 각 시·군과 긴밀히 협력하여 문화재로 지정할 수 있도록 연구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4396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 문화유산 콘텐츠 발굴 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