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12-01(금)
 

- 10. 23. ~ 10. 24. 울산 태화강 국가정원, 철새홍보관 등지 방문

- 수질개선, 친환경 생태공간 조성 등 연구자료 수집 목적

- 팔당상수원 상류지역인 강원특별자치도 수질관리 벤치마킹 기대

 

1698110440572.jpg
<사진=강원특별자치도의회>

 

[디지털강원]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의원 연구회인 ‘치수연구회’에서 울산 태화강 일대로 현지시찰을 추진하였다.

 

치수연구회는 제11대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의원 연구회 중 하나로, 강원특별자치도 수질개선을 위한 자체 추진사업 분석과 연구, 폐광지역 오염실태 파악, 지역하천 정화, 기후변화에 따른 가뭄 대비 방안, 내수면 보호를 위한 유해어종 지정 등의 활동을 위해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윤길로 의원(농림수산위원회/영월2)을 필두로 의원 13명이 모여 결성한 연구회이다. 특히 최근 강원특별자치도가 담당하는 팔당상수원 상류지역 물 관리 효과를 객관적인 자료로 수치화하기 위한 연구용역 ‘한강수계 기초현황 및 오염발생 현황, 수질개선에 관한 관리비용’을 발주하였고, 강원연구원에도 관련 정책과제를 의뢰하였다.

 

1698110440911.jpg
<사진=강원특별자치도의회>

 

울산 태화강은 울산이 특정공업지구로 지정된 이후 급격한 수질오염을 겪은 후 ‘태화강 마스터플랜’을 통해 친환경 생태공간으로 다시 거듭나 상ㆍ하류 모두 1등급 수질을 유지해 나가고 있는 ‘맑은 물’의 상징적인 지역이다.

 

치수연구회에서는 이번 현지시찰을 통해 태화강의 수질관리 모범 사례를 직접 견학하고, 추후 강원특별자치도 수질관리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여 강원특별자치도민의 안전한 물 사용 권리 확보에 힘쓸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5022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치수연구회 현지시찰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